< 서 론 >
90년대 초반, 일본 분석서적이 붐이었을 당시에 ‘일본 전체를 팔면 미국을 두 번 살 수 있다.’라는 구절이 있었다. 또한 소니의 미국 메이저 영화사 매입, 일본 기업의 록펠러 센터 매입, 매번 최고가를 경신하던 미술품 경매 신기록을 어김없이 독차지하던 일본인들. 당시에는 정말로 <일
< 라오스에 대체 뭐가 있는데요? >
무라카미 하루키는 꾸준히 여행 에세이를 작성하였다고 한다. 이 책은 그가 그동안 여행을 하며 작성하였던 몇몇 에세이들의 묶음집이다. 작가는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색다른 감정을 느끼게 해주는 여행의 재미와 놀라움을 독자들과 공유하고, 독자들에게 여행을
<시민의 교양>
작가는 항상 이슈가 되고 시민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정치, 경제, 세금, 등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시민들이 알고 살아가야할 기본적인 상식, 지식, 역사들에 대한 이야기를 함으로써 이 시대를 이끌어갈 기성세대와 앞으로 이끌어 갈 다음세대에게 좀 더 나은 선택과
미술작품의 협업이 더욱 강화되었고 이제는 더 이상 예술작품으로서가 아닌 산업의 중요한 분야로 여겨지고 있는 상황이다. 일본에서 발전한 네오팝은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미술 분야로 여겨지고 있다.
Ⅱ. 본론
1. 팝아트의 미술형식
1) 대중적 이미지의 차용
대중적 이미지의
Ⅰ. 서 론
사람들은 누구든지 어릴 적 보았던 추억의 만화가 있다. 이러한 만화를 통해 웃고 울며, 또한 성장기에 감성을 형성하고 학교에서 배우는 것과는 또 다른 교훈들을 얻고는 한다. 하지만 최근에 ‘축구왕 슛돌이’가 우리나라 만화인지 일본만화인지 궁금하여 검색을 해보던 중 지금의 20
일본영화산업과 기업
일본의 경우 메이져급 복합미디어 기업체가 일본영화계를 주도해 온 역사가 상당히 길다. 최근 상황이 조금씩 변해가고 있지만, 그들의 영향력은 여전하며 다른 나라와 전혀 다른 시스템을 가진 일본영화의 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일본 메이져의 활동영역과 내용을 각 영
미술과 언어와 같은 당시 일본과 서구에서 일고 있던 사상들을 연구하는 한편 동양정신과 한국정신의 기조를 파악하는 것도 게을리하지 않았다. 이들은 그야말로 70년대 중후반의 지적 분위기를 대변하고 있었다고 말할 수 있다.
전반기인 A.G.그룹과 신체제, S.T.그룹, 에스프리, <서울 비엔날레>
1981년
이탈리아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합작 「명탐정 홈즈」의 제작 개시.
일본과 중국 텐진시 공예미술 설계원과의 합작 <슘마오 이야기 타오타오>완성
1982년
「초시공요새 마크로스」를 방영.
홍콩, 대만, 태국에서 「초시공요새 마크로스」 를 통해 일본 텔레비전 애니메이션의 성공.
Ⅰ. 개요
교통이 발달하자 가도에 도시가 발달하였다. 도시 중에서도 에토(江戶)․오사카(大阪)․쿄토(京都)는 3도로 불리면서 중시되었다. 쇼군의 도시 에도는, 18세기 초에는 인구 100만 이상에 무가인구만도 50만에 달하는 정치의 중심지였다. 오사카는 「천하의 부엌」이라 불리었던
하는 것은 아니다. 또 입시의 방법도 다양하고 선택의 폭도 넓다. 적어도 한국처럼 입시 때문에 온 국민과 나라가 떠들썩하진 않는 듯하다. 지나친 조기영어 붐과 한국의 과잉 교육열은 일본에서도 자주 입에 오르내리지만, 사실 일본의 교육열도 우리 못지않다.
5) 한국의 대학 입시 제도의 문제점